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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사금융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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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피해신고센터에서는 대출사기, 피싱사기, 불법고금리, 볼법채권추심, 유사수신 등 서민생활침해사범에 대한 신고를 받고 있습니다. 불법사금융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금융이용자께서는 적극 제보 및 상담해 주시길 바랍니다.

불법사금융피해 신고하기

문의) 금융감독원 통합콜센터 전화번호는 1322 바로가기

불법사금융 피해 유형별 대응법

1. 불법고금리 요구에 대한 올바른 대응방법

특징과 유형 법에서 정한 대출금리 한도를 위반하여 과도하게 높은 금리를 요구 대응 방법 대출업체에 대출 문의 시 지나치게 높은 금리를 요구하는 경우 대출을 거절하고 금융감독원과 상담 - 불법고금리를 부담하고 있는 경우 금융감독원, 경찰청, 지자체에 신고 - 법정금리를 초과한 이자는 무효이므로 원금충당, 이자반환 등을 요구하고, 필요시 법률구조공단의 도움을 받아 부당이득 반환청구 소송 등을 제기(무료로 소송제기한 후 사후 정산)

2. 불법채권추심에 대한 올바른 대응방법

특징과 유형 채권추심을 하면서 조직폭력배 동원, 폭행, 협박, 야간(오후9시~오전8시) 방문 및 전화 등을 통해 정상적인 사생활 또는 업무를 방해 - 채권추심을 하면서 소속회사와 성명을 밝히지 않거나, 가족 등 주변 사람에게 채무사실을 알리겠다고 협박하거나, 대신 채무를 변제할 것을 요구 대응 방법 불법채권추심을 당할 경우 휴대폰 등으로 녹화, 사진촬영, 녹음을 하여 증거를 확보하고 경찰청 또는 지자체에 신고 - 채권추심행위의 불법 여부에 대하여는 금융감독원과 상담

3. 대출사기에 대한 올바른 대응방법

특징과 유형 금융회사를 사칭하여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대출을 해준다고 하면서 신용등급 조정비, 보증보험료, 예치금, 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송금을 요구하고 이를 받은 이후 잠적 대응 방법 문자메시지 등을 통한 급전대출 광고는 이용하지 않도록 하며, 대출 전 수수료 등 금전의 요구에 대하여는 거절 - 피해 발생시 신속하게 경찰청 신고 및 거래 금융회사에 지급정지를 요청
출처 : 금융감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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