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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햇살론뱅크 신용평점이나 가계 대출잔액이 얼마나 좋아져야 하나요?

    보증신청일 기준 1년 전보다 신용평점이 1점이라도, 가계대출잔액이 1원이라도 줄면 대상이 됩니다. 다만, 개선된 정도에 따라 지원가능한 한도는 차등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 햇살론뱅크 1년 전보다 가계 대출잔액이 줄어야 한다고 하는데 가계대출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

    가계대출 잔액은 한국신용정보원, NICE, KCB를 통해 확인되는 1, 2금융권 대출잔액이 대상입니다. 1금융권 및 2금융권에서 빌린 전세대출, 주택담보대출, 자동차대출은 계산에 포함되지만,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대부업, P2P업체 및 사인간의 금전거래는 계산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장기 카드대출(카드론)의 경우 계산 포함

  3.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기존 햇살론 처럼 2금융권 상품인가요?

    아닙니다. 햇살론뱅크는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서 발급 이후,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을 받는 1금융권 대출상품입니다.

  4. 햇살론뱅크 신용불량자는 햇살론뱅크 신청이 안 되나요?

    네. 한국신용정보원에 신용불량자로 등재되신 분들은 이용이 어렵습니다. 햇살론뱅크도 상환을 전제로 한 심사가 이뤄지는 금융상품이고 복지가 아니어서 신용불량자 지원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5.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의 재원은 무엇인가요?

    햇살론뱅크는 은행권 출연금과 정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운영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6. 햇살론뱅크 보증비율이란 것이 무엇인가요?

    고객님이 은행에 대출금을 갚지 못하실 경우 대출금을 대신 갚는 비율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1천만원을 대출받으시고 상환을 못하시게 되면 서금원이 은행에 900만원을 갚은 후에 고객님 대신 갚은 900만원을 고객님께 청구하게 됩니다.

  7.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 보증 횟수에 제한이 있나요?

    네.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기만 하시면 얼마든지 횟수 제한없이 반복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8. 햇살론뱅크 한 번 햇살론뱅크 대출을 받고 추가로 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네. 최대한도 2천만원 내에서 1회 추가대출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다만, 기존에 서금원 보증을 이용중이신 경우 해당 보증 이용금액만큼 차감되어 추가대출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9. 햇살론뱅크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사전조회를 필수적으로 해야하나요?

    아닙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한 사전 자격조회는 협약은행 대출 신청 전, 간편하게 자격대상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대출 신청의 필수적인 절차는 아닙니다.


    또한, 서금원 앱을 통한 자격조회 결과 자격요건에 해당하더라도 실제 협약은행의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대출 가능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10. 햇살론뱅크 비대면 앱으로는 신청 못하나요?

    일부 은행에서는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7월 26일 출시 은행 중에는 전북은행 모바일 웹, 9월 27일 부터는 우리은행 App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1.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 취급 은행은 어떻게 되나요?

    7.26일에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전북은행 및 BNK경남은행의 4개은행이 선행출시합니다. 4개은행 창구로 방문하시면 되고 전북은행은 모바일웹을 통해서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8.17일에는 KB국민은행, 광주은행, BNK부산은행, Sh수협은행의 4개은행이 출시하며 해당 은행 창구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9.27일에는 DGB대구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제주은행이 출시하여 창구로 방문하시면 되고, 우리은행은 App으로만 취급하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햇살론뱅크 보증신청할 때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였으나 대출진행 중 개인신용평점이 높아지면 햇살론 뱅크 이용이 불가능해지는 건가요?

    그렇지 않습니다. 보증신청 시점에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시고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에 해당하셨다면 햇살론뱅크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보증이 가능하다는 통보를 받으신 날로부터 60일이 경과할 때까지 대출이 실행되지 않을 경우 다시 보증신청을 하셔야 하는데, 그 때 하위 20%를 넘게 될 경우에는 햇살론뱅크 이용이 어렵습니다.

  13. 햇살론뱅크 다른 은행 고객인데 신청이 가능한가요?

    네. 기존 거래 유무는 신청에 아무런 지장이 되지 않습니다. 햇살론뱅크는 서금원의 보증을 조건으로 실행되는 대출상품입니다.

  14.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

    ① 신분증, ② 사업자, 근로자, 연금수령자 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등)와 ③ 소득증명 서류(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으로 나뉘는데 각 은행별로 요청서류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방문하시고자 하는 은행 콜센터에 먼저 상담을 해주시면 보다 효율적인 상품이용이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서민금융한눈에>햇살론뱅크 안내사항에서도 제출서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뱅크는 은행권 상품으로 안내해드리는 서류의 준비가 어려우신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15. 햇살론뱅크 햇살론뱅크는 신청만 하면 무조건 대출이 되나요?

    최소한의 상환능력을 전제로 하는 금융상품이므로 심사결과에 따라 보증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햇살론뱅크는 서금원 90% 보증상품으로 은행이 10%의 신용위험을 부담하므로 보증서가 발급되더라도 은행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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