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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제안

국민의 아이디어가 서민금융진흥원을 변화시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국민제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국민제안이란?

  • 제안하기 아이디어 및 개선필요 사항에 대해서 제안하는 페이지입니다. 1대1상담, 칭찬합니다, 정보공개 청구 등은 각 게시판에 등록해주시기 바라며, 내용에 따라 자동 이첩될 수 있습니다.
  • 제안자격 전 국민 누구나
  • 제안내용
    • 서민금융진흥원 사업에 기반한 업무 및 서비스 혁신 아이디어
    • 서민금융진흥원 사업의 공공성을 제고할 수 있는 사회적가치 구현 아이디어
    • 그 외 공공성 강화를 위한 진흥원 업무와 관련된 경영혁신, 제도 개선 의견

심사절차

  1. 제안등록

  2. 분류
    (주관부서)

  3. 답변
    (소관부서, 30일 이내)

  4. 지식·제안
    운영위원회 심사

  5. 포상
    (연말)

제안으로 볼 수 없는 내용

  •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사용되고 있는 것
  • 이미 채택된 제안 내용과 동일하거나 기본 구성이 이와 유사한 것
  • 일반 통념상 현재는 물론 장래에 있어서도 실제로 그 적용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것
  • 실시에 소요되는 경비가 커서 경제성이 희박하다고 판단되는 것
  • 기타 지식·심사위원회 제안으로 볼 수 없다고 의결한 것

기타

  • 국민제안에 관한 제반 권리(저작인격권 제외)는 채택일로부터 진흥원에 귀속되며, 제출하신 개인 정보는 진흥원 업무 외에 일절 사용되지 않습니다.
  • 제안 등록 시, 확인된 개인정보는 업무처리(제안의 검토 및 포상 등)을 위해 진흥원에 보관됩니다.
  • 제안이 채택된 경우, 포상금 지급을 위하여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를 수집·이용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번호 수집·이용 동의하지 않으면 포상금 지급되지 않습니다.(소득세법 제145조)
    -담당부서: 기획조정부 전략기획팀

공모전이란?

  • 서민금융 이용수기, 정책 제안 등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 각 공모전의 접수기간, 응모자격, 신청방법 등을 참고바라며,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