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경영 전략

경영 목표

목표

서민·취약계층의 삶을 보듬는 서민금융 지원

미션

서민의 금융생활 및 경제적 자립 지원을 통해
경제·사회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

비전

행복한 금융생활을 위한
포용적 서민금융의 든든한 토대

핵심 가치

핵심 가치는 포용, 고객중심, 혁신, 신뢰이다. 핵심 가치는 포용, 고객중심, 혁신, 신뢰이다.

업무 추진 방향

전략목표 Ⅰ

서민과 함께하는 든든한 포용금융

전략과제 Ⅰ

정책서민금융을 통한
금융안전망 강화

보증지원을 통한
제도권 금융이용 지원 강화

대출지원을 통한
금융취약계층 자금수요 충족

전략과제 Ⅱ

취약계층 금융생활
성장지원

청년층 대상 자산형성 지원으로
도약기회 제공

저소득층 자산형성
및 보험 지원 강화

전략과제 Ⅲ

서민금융 이용자
재기지원 강화

구상채무자
조기 재기지원 강화

채무조정 자영업자
금융지원 다양화

전략목표 Ⅱ

고객이 체감하는 맞춤형 자활지원

전략과제 Ⅰ

금융소비자 역량강화
및 권리보호

금융교육 및 불법 대부광고
대응 강화

휴면예금 원권리자
보호 강화

전략과제 Ⅱ

종합상담을 통한
원스톱 상담지원

종합상담을 통한
고객 맞춤형 상담 제공

금융·복지·채무조정 연계
및 협업 강화

전략과제 Ⅲ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

맞춤형 금융정보 제공으로
상품선택권 확대

컨설팅 및 취업지원을 통한
자활지원 강화

전략목표 Ⅲ

경영혁신으로 국민신뢰 확보

전략과제 Ⅰ

청렴하고 안전한
조직문화 확립

윤리경영 강화
및 내재화

안전경영
프로세스 고도화

전략과제 Ⅱ

디지털 혁신 기반
서민금융 인프라 확충

혁신기술기반 디지털 및
비대면 전환 강화

서민특화 신용평가체계 및
서민금융 DB 구축

전략과제 Ⅲ

혁신을 통한
효율적 기관운영

조직 및 인력운영
고도화로 효율성 제고

리스크 관리 및
내부통제체계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