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전략
경영 목표
서민·취약계층의 삶을 보듬는 서민금융 지원
서민의 금융생활 및 경제적 자립 지원을 통해
경제·사회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
행복한 금융생활을 위한
포용적 서민금융의 든든한 토대
핵심 가치
업무 추진 방향
전략목표 Ⅰ
서민과 함께하는 든든한 포용금융
전략과제 Ⅰ
정책서민금융을 통한
금융안전망 강화
보증지원을 통한
제도권 금융이용 지원 강화
대출지원을 통한
금융취약계층 자금수요 충족
전략과제 Ⅱ
취약계층 금융생활
성장지원
청년층 대상 자산형성 지원으로
도약기회 제공
저소득층 자산형성
및 보험 지원 강화
전략과제 Ⅲ
서민금융 이용자
재기지원 강화
구상채무자
조기 재기지원 강화
채무조정 자영업자
금융지원 다양화
전략목표 Ⅱ
고객이 체감하는 맞춤형 자활지원
전략과제 Ⅰ
금융소비자 역량강화
및 권리보호
금융교육 및 불법 대부광고
대응 강화
휴면예금 원권리자
보호 강화
전략과제 Ⅱ
종합상담을 통한
원스톱 상담지원
종합상담을 통한
고객 맞춤형 상담 제공
금융·복지·채무조정 연계
및 협업 강화
전략과제 Ⅲ
고객맞춤형
서비스 제공
맞춤형 금융정보 제공으로
상품선택권 확대
컨설팅 및 취업지원을 통한
자활지원 강화
전략목표 Ⅲ
경영혁신으로 국민신뢰 확보
전략과제 Ⅰ
청렴하고 안전한
조직문화 확립
윤리경영 강화
및 내재화
안전경영
프로세스 고도화
전략과제 Ⅱ
디지털 혁신 기반
서민금융 인프라 확충
혁신기술기반 디지털 및
비대면 전환 강화
서민특화 신용평가체계 및
서민금융 DB 구축
전략과제 Ⅲ
혁신을 통한
효율적 기관운영
조직 및 인력운영
고도화로 효율성 제고
리스크 관리 및
내부통제체계 고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