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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이란?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금융 전문가가 고객님의 1:1 금융 주치의가 되어 신용·부채 상태를 진단하고 상담까지 진행하는 맞춤형 무료 컨설팅 서비스 입니다. (모든 상담은 전화통화로 진행됩니다)

신용·부채관리 컨설팅을 받으시면

신용점수가 평균 37.2점, 최고 625점 상승했어

저신용에서 벗어났어요.

정책서민금융상품 신규이용 시 보증료가 내려갑니다.

고금리부채가 줄어 금융비용이 줄었어요.

컨설팅 진행절차
  1. 컨설팅신청

    서민금융진흥원 디지털센터 홈페이지 (www.kinfa.or.kr/cyber) 서민금융진흥원 앱(App),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 "1397"

  2. 전담 컨설턴트 배정

    컨설팅 유형(유선)과 희망 상담시간을 고려하여 전담컨설턴트 배정

  3. 월 1회 컨설팅 진행

    월1회, 최대 6개월 해당월 고객상황을 분석한 신용리포트를 기반으로 전문가의 컨설팅 서비스 제공

  4. 사후관리

    회차별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반영하고, 최종 종료 후 주기적으로 금융생활 정보를 제공하여 신용관리 역량강화 지원

컨설팅 진행절차
1회차
유대감 형성 및 제도 이해
  • 신용부채관리 컨설팅 서비스 소개
  • 신용평가제도 소개
  • 신용평점 및 부채현황 안내
  • 고객현황 및 니즈파악
  • 신용점수 상승 팁안내
2~5회차
소비·재무상황 정비
  • 소비습관 점검
  • 부채현황 점검
  • 우선변제 대상 검토
  • 재무상황별 개선방안 제시 및 점검
6회차
장기관리방법 안내
  • 이행결과 최종점검 및 제안
  • 신용상승 시 대환상품 연계
  • 신용관리방안 안내 및 자료 제공
  • 금융교육, 취업 등 안내

* 월별 신용점수 상승·하락 사유 안내, 맞춤형 신용 상승방안 제시, 제안내용 이행 점검 및 기간 중 발생한 금융이슈 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