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편리한 복합지원 연계를 위해 준비 중이에요
‘서민금융 잇다’를 통해 나에게 꼭 맞는 금융상품과 고용·복지·채무조정 등 복합지원 연계 제도를 한 번에 알아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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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1) 고객이 방문하는 경우
(2) 직원이 방문하는 경우
(3) 전화로 응대하는 경우
(4)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
문의사항별 처리기간*
법령에 관하여 설명이나 해석을 요구 (처리기간 14일 이내)
행정제도 및 운영의 개선을 요구
제도·절차 등 법령 외의 사항에 관하여 설명·해석 요구 (처리기간 7일 이내)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
법정민원, 질의민원, 건의민원 및 고충민원 외의 민원
법정 용어는 아니지만 어떤 유리한 조치를 해 줄 것을 희망하는 의사표시로 고충민원에 해당
* 관련 근거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4조 내지 제17조
언제든지 전화, 방문,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된 의견은 14영업일 이내에 답변 드리고, 채택된 의견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례품을 드립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 조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느끼신 경우 지적해주신 사항을 즉시 시정하고 관련 직원에게는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의견을 주신 분에 대해서는 소정의 사례품을 드립니다.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