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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복지 양방향서비스

금융·복지 양방향서비스

서민금융진흥원은 전국 3,500개 읍면동 주민센터와 전산연계(사회보장정보시스템)를 통해 서금원 이용자 중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주민센터로 신청해 드립니다.

※ 최종 지원 결정은 해당 주민센터에서 심사 후 지원 여부 결정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이용자들이 주민 센터를 직접 방문해 복지서비스를 따로 신청하는 불편함 없이, 금융 복지 맞춤형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방자치단체, 복지관련 공공기관 내방객이 금융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전산연계(사회보장정보시스템)를 통해 서민금융진흥원의 금융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민센터 방문으로 서민금융 종합 상담 및 맞춤대출서비스 연계 이용이 가능해져 서민금융을 다양한 경로로 신속하게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금융·복지 양방향서비스 흐름도

1. 서민금융진흥원 이용자 2. 서비스의뢰 3. 서민금융진흥원상담 4. 사회보장정보시스템 4-1. 서비스 결과 통보 5. 지자체(읍면동접수) 5-1. 서비스 결과통보 6. 복지서비스 제공 1. 서민금융진흥원 이용자 2. 서비스의뢰 3. 서민금융진흥원상담 4. 사회보장정보시스템 4-1. 서비스 결과 통보 5. 지자체(읍면동접수) 5-1. 서비스 결과통보 6. 복지서비스 제공
1. 지자체·복지관련 이용자 2. 지자체방문 3. 지자체·복지 관련 공공기관 상담 4. 서비스의뢰 5. 사회보장 정보시스템 6. 고객정보전송 7. 서민금융진흥원맞춤대출서비스 8. 종합상담, 맞춤대출 제공 1. 지자체·복지관련 이용자 2. 지자체방문 3. 지자체·복지 관련 공공기관 상담 4. 서비스의뢰 5. 사회보장 정보시스템 6. 고객정보전송 7. 서민금융진흥원맞춤대출서비스 8. 종합상담, 맞춤대출 제공

2024년도 소득구간별 복지지원 서비스

(단위: 만원)

2024년도 소득구간별 복지지원 서비스
구분 생계급여 의료급여 주거급여 교육급여 한부모 청소년한부모 긴급복지
1인가구 71 89 106 111 - - 167
2인가구 117 147 176 184 232 265 276
3인가구 150 188 226 235 297 339 353
4인가구 183 229 275 286 360 412 429
5인가구 214 267 321 334 421 482 502
6인가구 243 304 365 380 479 548 571